과정중심평가 > 수행평가
(과정중심평가에는 지필평가도 포함된다.)
교육과정 http://ncic.re.kr
평가 방법: 서술 및 논술, 구술 및 발표, 토의 및 토론, 실험 및 실습, 프로젝트, 보고서, 포트폴리오,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동료평가, 관찰평가
평가 척도: 상/중/하, (우수/)적절/미흡, 1/2/3
※ 과정중심평가의 목적은 학생 성장을 위한 피드백임을 잊지 말자!
; 피드백을 통해서 학생이 잘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설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안내가 되어야 함. 인지적 측면 뿐 아니라 정의적 측면의 피드백도 이루어져야 한다.
(과정중심평가에는 지필평가도 포함된다.)
교육과정의 성취기준과 평가계획 시 평가기준 구별하기!
교육과정 http://ncic.re.kr
평가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평가 방법: 서술 및 논술, 구술 및 발표, 토의 및 토론, 실험 및 실습, 프로젝트, 보고서, 포트폴리오,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동료평가, 관찰평가
평가 척도: 상/중/하, (우수/)적절/미흡, 1/2/3
※ 과정중심평가의 목적은 학생 성장을 위한 피드백임을 잊지 말자!
; 피드백을 통해서 학생이 잘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설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안내가 되어야 함. 인지적 측면 뿐 아니라 정의적 측면의 피드백도 이루어져야 한다.
'끄적끄적 > 모아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둥이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0) | 2018.11.02 |
---|---|
과속단속카메라 원리 (0) | 2018.11.02 |
쁘띠바크 (0) | 2018.10.24 |
한글 창제자는 세종대왕 (0) | 2018.10.11 |
선크림 성분 (0) | 2018.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