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쩝쩝/인천

[인천 맛집 @ 주안동] 풍전식당

by 튼튼이쑥 2022. 8. 19.

@ 2022.08.18. w B sisters

 

기계공고 앞으로 지날 떄마다 식당 이정표 보면서 뭐지 했다.

주안역 쪽에 있던 맛집이 이사온 거였다.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서 유명해졌다고 알고 있었는데

보숙이는 이집에 벌써 오래 전부터 다니고 있었단다.

주안서 유명한 집이었다고...

맛녀석들에서는 육개장 맛집으로 소개되었는데

역시 맛있다. 아주 진한 맛이다.

버섯이 많이 들어있다.

다른 곳에서 먹던 육개장이랑은 좀 다른 결의 맛이다.

메뉴판의 첫 번째 메뉴가 해장국이었는데

(메뉴판 첫 메뉴가 그집의 대표라 생각한다, 난-)

내가 맛보고 싶다고 노래노래를 했더니 보숙이가 나를 위해 이걸로 주문했다.

우거지가 살강하게 씹히는 맛있데 평양옥 해장국이 생각나는 맛이었다.

평양옥이 좀더 기름지고 깊은 맛이긴 하지만

이집 해장국도 아주 맛있었다.

육개장과 해장국 중에는 이 해장국이 더 내 입맛에 맞는다.

반찬은 이렇게 나온다.

배추김치 보다는 깍두기가 맛있다.

깔끔한 맛이라 진한 고깃국에 딱이다.

 

결국...

빈마마는 육개장 두 개 포장

교연언니는 해장국 네 개 포장

보숙이는 육개장 하나 해장국 하나 포장했다. ^^;;